Offcanvas
Some text as placeholder. In real life you can have the elements you have chosen. Like, text, images, lists, etc.
Offcanvas
1111Some text as placeholder. In real life you can have the elements you have chosen. Like, text, images, lists, etc.

세상의 모든 IT 리서치 자료 - 넘버스 Numbers

기업이 현재 추진 중인 디지털 혁신 활동과 실제 투자 우선순위 간의 일치도
40.4
%
자료 제목 :
CRM + AI + 데이터 + 신뢰 : 기업의 미래
CRM + AI + Data + Trust : Future of Business
자료 출처 :
Salesforce
원본자료 다운로드
발행 날짜 :
2024년 04월 23일
데이터ㆍ분석

“디지털 혁신의 가장 큰 어려움은 데이터 전문가의 부족”

편집부 | ITWorld 2024.04.23
많은 기업이 디지털 혁신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여러 가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데이터 측면에서는 ‘데이터 전문가의 부재’가 가장 심각하고, AI 측면에서는 ‘기술 활용에 필요한 교육 부재'를 최대 어려움으로 꼽혔다. CRM 측면에서는 ‘경영진의 투자와 지원 미흡하다'는 응답이 가장 많았다.

23일 세일즈포스가 ‘2024 디지털 혁신 트렌드 리포트’를 발표했다. 이번 설문은 2024년 1월 국내 약 1,000명 이상의 비즈니스 리더와 현업 전문가를 대상으로 진행했다. CRM과 AI, 데이터, 신뢰 등 4가지 측면에서 디지털 혁신 현황과 목표, 어려움 등을 확인했다.

보고서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 절반 이상 응답자(55.8%)가 디지털 혁신 이후 가장 기대하는 효과로 ‘반복 및 중복 업무 감소로 인한 비용 절감’을 꼽았다. 디지털 혁신의 주된 목표는 ‘업무 생산성 향상과 부문 간 유기적인 협업(44.5%)’이다.
  • 생성형 AI 관련해 기업이 중요하게 인식하는 디지털 혁신 요소는 ‘데이터’가 82.5%로 가장 높았으며 ‘CRM(80.8%)’, ‘AI(71.2%)’ 순이다.
  • 디지털 혁신을 시행할 때 가장 중요한 요소를 물은 결과, CRM 측면에서는 ‘정확도 높은 데이터 확보 및 활용 환경 구축(53.8%)’이다. AI 측면에서는 ‘생산성 향상을 위한 업무 자동화 및 업무지원(48.8%)’, 데이터 측면에서는 ‘데이터 품질 정확도 향상(48.0%)’이다.
  • 디지털 혁신을 추진하는 어려움을 물은 결과, CRM 측면에서는 ‘경영진의 투자 및 지원 미흡(41.9%)’이 1위였다. 데이터 측면에서는 ‘데이터 전문가의 부재(44.3%)’, AI 측면에서는 ‘기술 활용에 필요한 교육 부재(45.1%)’ 응답이 가장 많았다.
  • 전체 응답자 중 81%는 CRM, AI, 데이터 측면의 디지털 혁신에 있어 ‘신뢰’가 가장 중요한 요소라는데 동의한다. 
  • 기업이 현재 추진 중인 디지털 혁신 활동과 실제 투자 우선순위 간의 일치도는 40.4%에 불과하다.
 
보고서 전문은 업체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editor@itworld.co.kr
 Tags 세일즈포스 혁신 데이터 AI CRM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