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디바이스 / 미래기술

“애플이 참고해야 할” MWC 2024 신제품 5가지

Michael Simon | Macworld 2024.03.04
최근 바르셀로나에서 MWC(Mobile World Congress) 행사가 열렸다. MWC는 주로 안드로이드 관련 신제품이 소개되는 자리여서 애플 제품과 아이폰 사용자는 관심이 크지 않을 수 있지만, 애플 사용자조차 부러워할 만한 몇 가지 발표가 있었다. 아이폰 사용자도 주목할 만한 소식 5가지를 모았다. 애플도 관심을 가져주길 기대한다.
 
ⓒ Mattas Inghe
 

갤럭시 링

삼성이 루머를 미리 들었던 것일까? 애플이 스마트 링을 개발 중이라는 소식이 전해진 직후 삼성 갤럭시 링(Galaxy Ring)에 대한 새로운 소식이 알려졌다. 보도에 따르면 이 제품은 아이폰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 현재까지 이 제품에 알려진 사실은 수면, 심장박동, 생리 등 스마트폰의 건강 추적 기능 대부분을 지원하고, 한번 충전해 1주일 사용할 수 있다는 것 정도다. 일단 중요한 것은, 이 제품이 대형 스마트폰 업체가 만든 첫 스마트 링이며, 사진 상으로는 꽤 근사해 보인다는 사실이다. 애플 링은 어떤 모습일지 기대가 된다.
 

구글 메시지의 제미나이

애플은 아직도 첫 생성형 AI 기능을 공개하지 않았고 오는 WWDC 행사에서 보여줄 것으로 보인다. 이런 가운데 구글은 제미나이 챗봇으로 더 빨리 격차를 벌리고 있다. 이미지 생성 관련 논란에도 불구하고 구글은 제미나이에 계속해서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고 있다. MWC 행사에서 공개된 최신 발표에 따르면, 이제 사용자가 구글 메시지 앱에서 제미나이와 대화할 수 있다. 애플인 iOS 18에서 구현하려는 생성형 AI가 어떤 모습일지 알 수 없지만, 아이메시지에서 비슷한 기능을 구현한다면 꽤 흥미로운 것 같다.
 

원플러스 워치 2

애플 워치는 스마트워치 시장의 최강자지만, 가장 먼저 개선해야 할 부분이 바로 배터리 사용시간이다. 애플 워치 사용자라면 원플러스 워치 2를 보면서 더 질투가 날 것 같다. 배터리 사용시간이 단순한 사용 기준 100시간, 모든 무거운 기능을 사용해도 50시간에 달하기 때문이다. 미리 써 본 사람들에 따르면, 일반적인 사용 방식에서 2~3일 정도 배터리가 유지된다고 한다. 반면 애플 워치 시리즈 9의 배터리 사용시간은 고작 하루 반이다.
 
ⓒ Anyron Copeman / Foundry
 

어너 매직 6 프로

비전 프로에 적용된 신기술 중 단연 눈에 띄는 것이 차세대 시선 추적 기술이다. 손을 이리저리 흔들지 않고도 원하는 작업을 할 수 있다. 어너(Honor)는 이와 비슷한 시선 추적 기술인데, 헤드셋 방식이 아니다. 업체의 새로운 매직 6 프로 휴대폰에 내장돼 있는데, 보조적인 시선 제어(Assistive eye-gaze control)라고 부른다. 일상적인 수준 이상으로 응시하면 배너 알림을 열어 확인하고, 앱을 실행할 수 있다. 모든 사람이 비전 프로를 구매할 정도로 가격이 내려가려면 시간이 걸릴 것이므로, 아이폰 16에 이런 시선 추적 기술이 들어가면 어떨까?
 
ⓒ Lenovo
 

레노버 싱크북 투명 디스플레이 노트북

언젠가는 안경만큼이나 얇고 선명한 비전 프로를 착용하고 다니게 될 것이다. 얇은 유리 종이 같은 화면의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쓸 날도 올 것이다. 이번 MWC 행사에서 레노버가 이런 미래의 실마리를 보여줬다. 17.3인치 마이크로LED 투명 디스플레이를 공개했다. '투명'하다는 의미 그대로, 테두리가 아예 없고 화면 뒷 모습이 보인다. 필자가 그동안 봤던 제품 중 멋진 것 중 하나로 자신 있게 꼽을 정도다. 애플이 비슷한 것을 실험실에서 만들고 있기를 기대한다.
editor@itworld.co.kr
 Tags 애플 MWC
Sponsored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