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 애플리케이션

“출시 초기에는 못 쓴다” 연말 이후 누릴 수 있는 iOS 17 기능 5가지

Jason Cross | Macworld 2023.07.17
올 가을에 나올 iOS 17에는 다양한 새로운 기능이 추가된다. 연락처 포스터, 라이브 보이스메일 번역, 스탠바이, 페이스타임 메시지, 새로운 자동 교정과 읽어주기, 개선된 시리 등이다. 하지만 이런 기능 중 일부는 새 아이폰이 나올 때 바로 사용할 수 없을 것으로 보인다. 이런 기능은 iOS 17에는 포함돼 있지만, 연말이나 돼야 제대로 사용할 수 있다. 애플은 매년 새 iOS 업데이트를 내놓을 때마다 일부 기능을 빠뜨렸지만, 걱정할 필요는 없다. 이들 기능은 iOS 17.1, 17.2 혹은 17.3에 들어가는 데 애플이 미리 발표했을 뿐이다('연말 출시'를 예고했던 일부 기능은 다음 해로 넘어가기도 했다).

애플이 iOS 17 초기 버전 출시 이후에 추가로 내놓을 예정인 기능을 정리했다.
 
ⓒ Apple
 

인터넷을 통한 에어드롭

iOS 17에서 개선되는 기능 중 하나가 에어드롭이다. 아이폰을 가까이 있는 아이폰 사용자에게 가까이 가져가면 바로 에어드롭을 시작할 수 있다. 또다른 편리한 변화는, 누군가 용량이 큰 영상을 여러 개 보내거나 수십장 사진을 에어드롭으로 보낼 때 전송이 완료되는 10여분 동안 기다릴 필요가 없다는 것이다. 에어드롭을 시작한 후 두 기기가 멀리 떨어져도 에어드롭이 인터넷을 통해 자동으로 전송을 계속 이어간다. 수신자와 발신자가 아이클라우드에 로그인 돼 있으면 굳이 전송이 끝나기를 기다릴 필요가 없다. 단, 이 인터넷을 통한 전송 기능은 iOS 17 정식 버전이 발표된 이후 시간이 더 지나야 사용할 수 있다.
 

저널 앱

애플은 지난 WWDC 행사에서 새로운 저널(Journal) 앱을 공개했다. 사진과 음악, 장소 등의 정보를 이용해 하루 일상에 대한 노트를 작성할 수 있다. 아이클라우드 동기화와 엔드투엔드 암호화를 지원하고 다른 사람이 볼 수 없도록 잠그는 것도 가능하다. 하지만 이 저널 앱 역시 출시 시점이 올 연말로 예정돼 있다.
 
ⓒ Apple
 

애플 뮤직 재생 목록 공유

음악 애호가들은 지난 수년간 애플 뮤직 재생 목록을 공유하거나 여러 사람이 함께 재생 목록을 만드는 기능을 요구했다. 많은 사람이 스포티파이를 즐겨 사용하는 이유도 이 때문이다. 그런데 마침내 애플이 iOS 17에서 이 기능을 추가한다. 이제 애플 뮤직 재생 목록을 친구와 공유해 추가하고 삭제하고 재정렬하는 것이 가능하다. 현재 재생 목록에서 곡 선택에 대해 이모지를 이용해 반응할 수 있다. 단, 이 기능도 iOS 17.1 혹은 그 이후 버전에서 추가될 예정이다.
 

호텔 객실에서 에어플레이 사용하기

현재는 내가 가진 콘텐츠를 호텔 TV에서 재생할 수 없다. 그래서 애플은 주요 호텔과 협업해 객실 TV에 에어플레이를 추가하는 작업을 진행 중이다. 객실 TV에 나타난 QR 코드를 스캔해 TV와 연결한 후 휴대폰에서 객실 TV로 원하는 콘텐츠를 스트림할 수 있다. 하지만 이 기능은 iOS 17이 정식 발표된 이후 나중에 사용할 수 있다. 실제 여행하면서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려면 1년 이상 걸릴 가능성도 있다. 올해 말에는 소수의 호텔에서만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Apple
 

애플 워치로 네임드롭하기

또다른 새로운 에어드롭 기능이 바로 네임드롭(NameDrop)이다. 안드로이드에서 오랫동안 지원해 온 기능의 애플식 이름이다. 아이폰을 다른 기기에 가까이 가져가면 연락처 정보를 자동으로 보낼 수 있다. 사용자는 어떤 연락처를 받을지 혹은 받지 않을지 제어할 수 있고, 애플 워치로도 네임드롭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단, 바로 이 애플 워치 관련 기능은 iOS 17 출시 시점에서 사용할 수 없다. 올 연말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지원할 것으로 보인다. 애플 워치 시리즈 6 혹은 이후 모델, 애플 워치 SE, 애플 워치 울트라 모델에서 사용할 수 있다.
editor@itworld.co.kr
Sponsored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